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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자를 향해
트리(Tree) 본문
1. 트리
트리는 정점(Node, 노드)과 선분(Branch, 가지)을 이용하여 사이클을 이루지 않도록 구성한 그래프(Graph)의 특수한 형태이다.
트리는 하나의 기억공간을 노드(Node)라고 하며, 노드와 노드를 연결하는 선을 링크(Link)라고 한다.
2. 트리 관련 용어
<트리 구조 및 용어>
이미지 출처: 클릭!
노드(Node) : 트리의 기본 요소로 자료 항목과 다른 항목에 대한 가지(Branch)를 합친 것
루트 노드(Root Node) : 트리의 맨 위에 있는 노드
디그리(Degree, 차수) : 각 노드에서 뻗어나온 가지의 수
단말 노드(Terminal Node) : 자식이 하나도 없는 노드(Degree가 0인 노드)
비단말 노드(Non-Terminal Node) : 자식이 하나라도 있는 노드 (Degree가 1 이상인 노드)
조상 노드(Ancestors Node): 루트 노드까지 이르는 경로상에 있는 노드들
자식 노드(Son Node) : 어떤 노드에 연결된 다음 레벨의 노드
부모 노드(Parent Node) : 어떤 노드에 연결된 이전레벨의 노드들
형제 노드(Brother Node, Sibling) : 동일 한 부모를 갖는 노드
레벨(Level) : 가지(Branch)로 뻗어나온 노드들을 같은 단계로 그룹화한 것
깊이(Depth, Height) : 제일 아래인 Level
숲(Forest) : 여러 개의 트리가 모여있는 것
트리의 디그리 : 노드들의 Degree 중에서 가장 많은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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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처기 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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