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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자를 향해
정적 모델링 본문
1. 정적 모델링
정적 모델링은 사용자가 요구한 기능을 구현하는데 필요한 자료들의 논리적인 구조를 표현한 것이다.
시스템에의해 처리되거나 생성될 객체들 사이에 어떤 관련이 있는지를 구조적인 관점에서 표현한다,
정적 모델링은 객체들을 클래스로 추상화하여 표현한다.
UML을 이용한 정적 모델링의 대표적인 것이 클래스 다이어그램이다.
<여기서 Tip!>
UML 다이어그램 파트에서 설명한것을 기억하자.정적 모델링은 주로 구조적 다이어그램을 사용한다.
2. 클래스 다이어그램(Class Diagram)
- 클래스 다이어그램은 클래스와 클래스가 가지는 속성, 클래스 사이의 관계를 표현한 것이다.
- 시스템을 구성하는 요소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구조적 다이어그램이다.
이미지 출처 : Click!
<여기서 Tip!>
객체지향을 제대로 안다면 이건 무조건 클래스 다이어그램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야구선수라는 객체가있고, 선수코드, 이름, 포지션 등 객체가 가지는 속성들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이게 클래스의 개념이다.
고로 그림에 클래스가 있다면 클래스 다이어그램이라고 생각하자.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정처기 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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