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UML 다이어그램
- 동적 모델링
- UML
- 브로커 패턴
- 요구사항 분석
- 백준
- 정보처리기사 실기
- Unreal Engint4
- 언리얼엔진5
- C++
- DBMS
- 아키텍처 패턴
- 팬아웃
- 언리얼엔진 함수
- 알고리즘 문제
- 마스터 슬레이브 패턴
- 데이터 입출력
- baekjoon
- 메타 데이터
- UnrealEngine5
- 단계적 분해
- 기능 모델링
- 정보처리기사
- 요구사항 확인
- 파이프 필터 패턴
- 데이터베이스
- 클라이언트 서버 패턴
- 정처기
- 정보 은닉
- UnrealEngine
- Today
- Total
게임 개발자를 향해
개발 환경 구축 본문
개발 환경 구축
개발 프로젝트를 이해하고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장비를 구축하는것을 의미하며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성능, 편의성 라이선스 등의 비즈니스 환경에 적합한 제품들을 최종적으로 결정하여 구축한다.
[하드웨어 환경]
<클라이언트 종류>
개인용 컴퓨터, 스마트폰 등
<서버 종류>
1. 웹서버(Web Servber) : 클라이언트로 직접 요청받아 처리하는 서버로 정적파일등을 제공한다.
- HTTP/HTTPS 지원 : 브라우저 요청에 응답할때 사용되는 프로토콜
- 통신 기록 : 처리한 요청을 로그파일로 기록
- 정적 파일 관리 : HTML/CSS, 이미지 등 정적 파일 저장 관리
- 대역폭 제한 : 트래픽이 많은 경우 서버 과부하 방지를 위해 응답속도 제한
- 가상 호스팅 : 하나의 서버로 여러 도메인 이름을 연결
- 인증 : 합법적인 사용자인지 확인
2. 데이터베이스 서버(DB Server) : DB와 이를 관리하는 DBMS를 운영함
3. 파일 서버(File Server) : DB를 저장하기엔 비효울적일 때 서비스제공을 목적으로 유지하는 파일 저장
4. 웹 애플리케이션 서버(WAS; Web Application Server) : 위 하드웨어 환경들과 클라이언트의 인터페이스 역할, 동적 서비스 제공
[소프트웨어 환경]
<시스템 소프트웨어 종류>
운영체제, 웹 서버 및 WAS 운용을 위한 서버 프로그램, DBMS 등
<개발 소프트웨어 종류>
1. 요구사항 관리도구 (CASE, HIPO)
2. 설계 모델링 도구 (UML)
3. 구현 도구
4. 빌드 도구
5. 테스트 도구
6. 형상 관리 도구(Git)
[개발 언어의 선정 기준]
<선정 기준 종류>
1. 적정성 : 개발 목적에 적합해야함
2. 효율성 : 효율적인 코드작성 해야함
3. 이식성 : 다양한 환경에 적용 가능히야함
4. 친밀성 : 개발자들이 이해가 높은 언어여야함
5. 범용성 : 개발 사례가 존제하고 여러 분야에서 활용되고있어야함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정처기 화이팅!
'정보처리기사 > 4. 서버 프로그램 구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듈(Module) (0) | 2022.09.20 |
---|---|
객체지향 분석 및 설계 (0) | 2022.09.20 |
객체지향(Object - Oriented) (0) | 2022.09.20 |
아키텍처 패턴 (1) | 2022.09.20 |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0) | 2022.09.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