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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키텍처 패턴 본문
아키텍처 패턴
[아키텍처 패턴]
아키텍처 패턴은 아키텍처를 설계할 때 참조할 수 있는 전형적인 해결방식 또는 예제를 의미한다.
<아키텍처 패턴 종류>
1. 레이어 패턴 : 시스템 계층으로 구분하여 구성하는 고전적인 패턴
(OSI 계층)
2. 클라이언트 - 서버 패턴 : 하나의 서버 컴포넌트와 여러개의 클라이언트 컴포넌트로 구성되는 패턴
3. 파이프 - 필터 패턴 : 데이터 스트림절차의 각 단계를 필터로 캡슐화하여 파이프를 통해 전송하는 패턴
4. 모델 - 뷰 - 컨트롤러 패턴(MVC 패턴) : 서브 시스템을 모델, 뷰, 컨트롤러로 구조화 하는 패턴
5. 마스터 - 슬레이브 패턴 : 슬레이브 컴포넌트에서 처리된 결과물을 다시 돌려받는 방식으로 작업을 수행하는 패턴
6. 브로커 패턴 : 사용자가 원하는 서비스와 특성을 브로커 컴포넌트에 요청하면 요청에 맞는 컴포넌트와 사용자를 연결시켜주는 패턴
7. 피어 - 투 - 피어 패턴 : 피어라고 불리는 하나의 컴포넌트가 클라이언트 또는 서버가 될 수도 있는 패턴
8. 이벤트 - 버스 패턴 : 이벤트 메시지를 발행하면 그 채널을 구독한 리스너들이 메시지를 받아 이벤트를 처리하는 패턴
9. 블랙보드 패턴 : 모든 컴포넌트들이 공유 데이터 저장소와 블랙보드 컴포넌트에 접근이 가능한 패턴
10. 인터프리터 패턴 : 프로그램 코드의 각 라인을 수행하는 방법을 지정하고 기호마다 클래스를 갖도록 구성된 패턴
(JavaScript, SQL 등)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정처기 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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