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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지향(Object - Oriented) 본문
객체지향(Object - Oriented)
객체지향은 소프트웨어의 각 요소들을 객체로 만든 후 객체들을 조립해서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기법이다.
[객체지향(Object - Oriented)]
<객체지향 구성요소>
1. 객체 : 데이터와 이를 처리하기위한 함수를 묶어놓은 소프트웨어 모듈이다.
2. 클래스: 공통된 속성과 연산을 갖는 객체의 집합이다.
3. 매시지: 객체들 간의 상호작용에 사용되는 수단으로, 객체의 동작이나 연산을 일으키는 외부의 요구사항이다.
<객체지향특징>
1. 캡슐화(Encapsulation) : 외부에서의 접근을 제한하기 위해 인터페이스를 제외한 세부 내용을 은닉하는 것
2. 상속(Inheritance) : 상위 클래스의 모든 속성과 연산을 하위 클래스가 물려받은 것
3. 다형성(Polymorphism) : 하나의 메세지에 대해 각각의 객체가 가지고 있는 고유한 방법으로 응답할 수 있는 능력
4. 연관성(Relationship) : 두 개 이상의 객체들이 상호 참조하는 관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정처기 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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