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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자를 향해
아키텍처 패턴 (문제) 본문
1. 아키텍처를 설계할 때 참조할 수 있는 전형적인 해결방식 또는 예제를 의미하며 소프트웨어 시스템의 구조를 구성하기 위한 기본적인 윤곽을 제시한다. 이는 서브시스템들과 그 역할이 정의되어있으며, 서브시스템 사이의 관계와 여러 규칙, 지침 등이 포함되어있다.
답 : 아키텍처 패턴
2. 시스템을 계층으로 구분하여 구성하는 고전적인 방법의 패턴
답 : 레이어 패턴
3. 하나의 서버와 다수의 클라이언트 컴포넌트로 구성되는 패턴
답 : 클라이언트-서버 패턴
4. 데이터 스트림 절차의 각 단계를 필터로 캡슐화하여 파이프를 통해 전송하는 패턴
답 : 파이프-필터 패턴
5. 서스 시스템을 M, V, C 로 구조화하는 패턴
답 : 모델-뷰-컨트롤러 패턴(MVC 패턴)
6. 슬레이브 컴포넌트에서 처리된 결과물을 다시 돌려받는 방식으로 작업을 수행하는 패턴
답 : 마스터-슬레이브 패턴
7. 사용자가 원하는 서비스와 특성을 브로커 컴포넌트에 요청하면 요정에 맞는 컴포넌트와 사용자를 연결해주는 패턴
답 : 브로커 패턴
8. 피어(Peer)라 불리는 하나의 컴포넌트가 클라이언트가 될 수도 서버가 될 수도 있는 패턴
답 : 피어-투-피어 패턴
9. 소스가 특정 채널에 이벤트 메시지를 발행하면 해당 채널을 구독한 리스너들이 메시지를 받아 이벤트를 처리하는 패턴
답 : 이벤트-버스 패턴
10. 모든 컴포넌트들이 공유 데이터 저장소와 블랙보드 컴포넌트에 접근이 가능한 패턴
답 : 블랙보드 패턴
11. 프로그램 코드의 각 라인을 수행하는 방법을 지정하고 기호마다 클래스를 갖도록 구성된 패턴
답 : 인터프리터 패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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