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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지향(Object-Oriented) (문제)

뿌단이 2022. 9. 18. 23:19

1. 이것은 소프트웨어의 각 요소들을 객체(Object)로 만든 후 객체들을 조립해서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기법이다.

소프트웨어의 재사용 및 확장이 용이하여 고품질의 소프트웨어를 빠르게 개발할 수 있고 유지보수가 쉽다.

 

답 : 객체지향(Object-Oriented)

 

 

 

2. 이것은 객체지향에서 데이터와 이를 처리하기 위한 함수를 묶어 놓은 소프트웨어 모듈이다.

 

답 : 객체(Object)

 

 

 

3. 이것은 공통된 속성과 연산을 갖는 객체의 집합이며 각각의 객체들이 갖는 속성과 연산을 정의하고 있는 틀이다.

이에 속한 각각의 객체들을 인스턴스라고 한다.

 

답 : 클래스(Class)

 

 

 

4. 이것은 객체들 간의 상호작용에 사용되는 수단으로, 객체의 동작이나 연산을 일으키는 외부의 요구사항이다.

이를 받은 객체는 대응하는 연산을 수행하여 예상된 결과를 반환한다.

 

답 : 메시지(Message)

 

 

 

5. 이것은 외부에서 접근을 제한하기 위해 인터페이스를 제외한 세부 내용을 은닉하는 것이다.

객체들 간에 이를 주고받을 때 상대 객체의 세부 내용을 은닉하는 것이다.

 

답 : 캡슐화(Encapsulation)

 

 

 

6. 이것은 상위 클래스의 모든 속성과 연산을 하위 클래스가 물려받는 것이다. 하위 클래스는 물려받은 속성과 연산 외에 새로운 속성과 연산을 첨가하여 사용할 수 있다.

 

답 : 상속(Inharitance)

 

 

 

7. 이것은 하나의 메시지에 대해 각각의 객체가 가지고 있는 고유한 방법으로 응답할 수 있는 능력이다.

객체들은 동일한 메소드명을 사용하며 같은 의미의 응답을 한다.

 

답 : 다형성(Polymorphism)